간단하고 색다른 단호박 요리-단호박 에그 슬럿 만들기




찐 단호박을 이용한 에그슬럿을 만들어봤어요.
에그 슬럿은 원래 미국의 계란 샌드위치 브랜드의 이름인데요. egg, 계란이 메인 재료라고 하더라고요.
이걸 명사로 이용하는 거였다니.. 세상은 넓고 다양한 언어는 많네요.


영양분과 식이섬유, 비타민이 풍부하고, 칼로리는 100g당 70칼로리 정도로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다는 단호박....!
전 사실 단호박을 좋아하지 않지만 비주얼이 맛있어보이기에 도전해봤어요.
재료는 단 세 개! 단호박과 계란 그리고 치즈 간단하죠?
총 요리 시간은 단호박 찌는 시간 포함 25분 정도면 돼요.


먼저, 단호박 찌는 법!

 

간단하게 전자레인지 찜 기능을 이용해도 되고, 가스레인지에서 냄비에 물을 넣고 삼발이 위에 단호박을 올려서 스팀으로 쪄줘도 됩니다.
보통 20분 시간을 잡고 중불에서 쪄주시고, 중간에 젓가락을 찔러봐서 쑥 들어가면 다 익은 거예요.
*물은 단호박에 닿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넣어주세요.


지금부터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합니다.
단호박의 씨는 모두 걷어내 주시고, 계란과 치즈를 올려주면 되는데요. 저는 치즈가 많이 들어간 걸 좋아해서 이중으로 올려줬어요.

*계란의 노른자는 꼭 터뜨려주셔야 해요. 전자레인지에 생 날계란 넣었다간 터져서 환장 파티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시간은 1분 30초씩 4 정도 돌려줬어요.
계란은 반숙을 좋아하지만 담백한 단호박과 먹기엔 좀 느끼할 것 같아서 완전히 익혔습니다.
계란이 익을 때까지만 돌려주면 됩니다.




왜인지 치즈가 계란과 한 몸을 이뤄버린 광경...
얇은 치즈를 이용했는데 계란이 익으면서 치즈를 끌어가 버렸나 봅니다.
치즈가 녹으며 노릇노릇 타는 것을 상상했는데 아쉽...


그리고 이미 찐 단호박을 이용해서인지 퍽퍽해지더라고요. 전자레인지의 큰 단점.. 수분을 뺏어간다는 거죠..!
맨 처음에 찔 때 시간을 줄여주세요. 어차피 전자레인지에서 한 번 더 조리하게 되니까요.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나 건강한 식단을 좋아하는 분들이 해볼 만한 요리 같아요. 습관적 다이어터라서 배고픈 건 정말 싫어하는데 단호박 자체가 포만감 있고 단 맛도 있어서 맛있는 다이어트 요리 같달까요.

단호박 에그 슬럿의 칼로리는 계란 1개 80, 단호박 반 개 200, 치즈 120칼로리 정도로 400칼로리 정도입니다. 사실 칼로리는 중요하지 않고 적게 먹는 게 중요하니 의미는 별로 없지만 계산해봤어요. 습관적으로.😅

 

단호박 색다르게 먹고싶을 때 도전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