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 에그 인 헬-칼로리 적은 순두부 요리

 

 

시작은 하였으나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숙제 중인 진슨입니다. 그럴 만도 한 것이 이것저것 참 많이도 먹고 있거든요. 하하...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두부면, 다이어트 도시락, 고구마 등등 다이어트에 제격이라는 칼로리 낮은 음식들을 다 알고 계실 텐데요. 저도 별걸 다 해먹 어보지만 어떤 걸 먹어도 배가 부르질 않아서 결국엔 폭식으로 이어지더라고요. 비겁한 변명이겠죠....?

어쨌든 시도한 것들 중에서는 제일 배부른 것이 순두부인 것 같아서 순두부 요리를 자주 해 먹고 있답니다.

오늘은 순두부로 에그인헬을 만들어먹었어요. 에그 인 헬은 빨간 토마토소스 위에 계란이 끓고 있는 모습이 마치 헬(지옥)에 있는 것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에그 인 헬에 순두부를 곁들여서 순두부 에그 인 헬을 만들어봤어요.

 

 

에그 인 헬은 스파게티 소스만 있으면 아주 뚝딱이라 짧은 시간에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에그 인 헬의 기본 베이스는 토마토소스이지만 저는 토마토소스로만 먹으면 쉽게 질리는 느낌이더라고요. 그래서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에 매운 고추가 곁들여진 아라비아따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랍니다. 매운 것을 꼭 먹어야 하는 한국인들 입맛에 아주 딱이에요!

 

 

순두부 에그인헬 재료

 

1. 순두부와 스파게티 소스

2. 배고픔을 토닥토닥해줄 재료들(양파, 고기, 계란, 각종 야채 등)

3. 피자치즈

 

 

 

 

순두부 에그인헬 만드는 법

 

1. 올리브유에 재료 볶아주기

2. 스파게티 소스에 순두부 넣어 끓여주기

3. 피자소스와 계란 올려 뚜껑 덮어 익혀주기

 

 

참 쉽죠? 요리시간도 매우 짧아서 뚝딱 해 먹을 수 있답니다. 더 디테일한 요리 방법을 적어봅니다.

먼저 올리브유에 양파와 고기 등 재료를 볶아줘야 합니다. 소스만으로는 부족한 풍미가 더 채워지기 때문이에요. 스파게티 소스만으로 먹으면 배도 훨씬 더 고프고 맛도 좀 떨어지는 느낌...

순두부가 배가 부른 재료이긴 해도 순두부만 먹으면 또 시간이 지나면 배고픈 게 그대로 올라오게 되더라고요. 그러니 양파, 마늘, 고기 등 건강하다는 재료들을 때려 넣어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재료들이 모두 볶아졌다면 소스를 넣고 끓여주듯이 데워주고, 순두부를 넣어줍니다. 순두부는 적당히 으깨주시는 게 식감이 좋더라구요. 취향에 따라 으깨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왠만큼 데워졌다면 그 위에 계란과 피자치즈를 올려주어 익혀주면 완성! 

마지막 단계에서는 뚜껑을 덮어서 조리해주세요. 뚜껑 덮는 걸 생략하면 세월아 네월아 익지 않는 계란을 마주하실 수 있습니다. 

 

 

 

 

비주얼이 먹음직스럽죠? 그만큼 맛도 정말 보장되는 초간단 요리였습니다.

순두부가 소화 잘되는 재료로 유명한데 적당히 배 부르면서 속도 편안해서 자주 해 먹게 되더라고요. 활동을 해야 하는 점심 메뉴로는 좀 부족할 것 같고 다소 움직임이 없는 저녁 메뉴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특히 한식 메뉴보다 양식이 당길 때 퓨전으로 칼로리를 조절하며 먹을 수 있는 메뉴라서 맛있는 체중 조절 메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 번 도전해 드셔보시면 순두부의 또 다른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 Recent posts